겨울 방학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여행을 가기에는 더운 여름보다는 겨울이 좋은 것 같아요. 눈을 실컷 보고 올 수 있는 곳이나, 따뜻한 휴양지, 오로라 같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 등 겨울에는 가볼 만한 좋은 해외 여행지가 많은 것 같아요.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숙소입니다. 좋은 숙소만 잘 예약 해둬도 그 여행의 절반은 성공한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반대로 좋은 여행코스를 짜두고 맛있는 음식을 먹어도 숙소가 엉망이라면 그 여행은 좋은 기억으로 남기 힘들죠.
해외여행에서 좋은 숙소 찾는 꿀팁을 알려드릴께요. 끝까지 읽어보시면 실패 없이 해외 숙소를 찾아 예약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목차여기]
숙소예약사이트 활용하기
다양한 숙소를 한눈에 비교해 보기 위해서는 다양한 호텔예약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명한 곳으로는 아고다, 부킹닷컷, 익스페디아, 호텔스닷컴, 에어비엔비, 스테이폴리오, 스카이스캐너, 트립닷컴 등이 있습니다.
이런 호텔예약사이트를 하나만 정해서 보지 말고 주요 사이트를 모두 살펴보길 권장드려요. 호텔예약사이트마다 다른 가격에 숙소를 제공할 때도 있고, 사이트 자체적인 할인이벤트를 진행할 수도 있어서, 저렴하게 숙소를 예약하려면 호텔예약사이트 별로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사이트를 이용하실 때, 너무 많은 숙소가 검색되어 결정하기 힘들 때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각 플랫폼의 필터기능을 활용하세요.
Wi-Fi, 무료주차, 공항셔틀, 체크인 시간, 침대 수 등 나에게 맞는 필터를 활성화하면 불필요한 숙소를 걸러내어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리뷰 꼼꼼히 분석하기
먼저 하나의 호텔예약사이트에 들어가서 지역, 날짜, 인원과 같은 조건을 입력한 후 나에게 맞는 숙소를 확인합니다. 각 숙소의 상세페이지로 들어가서 내가 검색한 조건이 맞는지 자세한 항목들을 살펴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숙소의 리뷰를 꼼꼼히 확인하시는 것이 좋아요. 예약사이트별로 별점 기준이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별점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시고 최소한의 별점 기준을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별점보다는 내용을 꼼꼼히 읽고 반복적인 문제점이 언급되거나 최근 리뷰에 부정적인 의견이 많다면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숙소의 실제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호스트가 올린 사진이 아닌 사용자가 직접 올린 사진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끔 검색하는 사람에 따라 숙소의 가격이 다르게 나올 때가 있으니, 2인 이상의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예약사이트 검색을 여러 명이 함께 진행하여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사이트 신규가입자의 경우 특별 할인 혜택이 주어질 때도 있으니까요.
위치 선정
해외여행에서 좋은 숙소를 찾기 위해 필요한 기준은 좋은 위치에 있는 숙소를 찾는 것입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여행일정, 대중교통과의 접근성을 고려해서 편리한 지역을 선택해야 합니다.
중심가에 있는 숙소의 경우 그만큼 금액이 올라가기 때문에 내가 가진 예산과, 여행 일정, 이동에 소요되는 시간과 에너지 등을 고려해서 정해야 합니다.
또한 숙소 주소를 구글 지도에 입력해서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 식당, 슈퍼마켓 등의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스트리트 뷰를 이용해서 안정, 청결, 소음 등의 실제 거리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큰 도로가 너무 가깝거나, 기차역, 공항이 가까울 경우 소음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이것 또한 고려하셔야 합니다.
숨겨진 비용 확인 및 가격 협상
예약사이트와 숙소 자체의 취소 정책, 보증금 조건, 체크인/체크아웃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취소불가'의 숙소일 경우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할 수 있으나, 긴급 상황에 환불이 불가할 수 있으니 이를 고려하여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숙소의 경우 청소비, 리조트 요금 등을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예약 전에 세금을 포함한 총비용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장기 숙박을 계호기 중이라면 호스트에게 직접 연락하여 협상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 체크인 시, 생일이나 기념일과 같은 특별한 날을 언급하면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확인해 볼 수도 있어요.
예약 이후
체크인 2~3일 전 숙소 측에 연락해 예약 상태를 확인하고 체크인 절차와 시간을 반드시 재확인하셔야 합니다. 예약사이트만 믿고 있다가 예약이 안 되는 불상사가 가끔씩 뉴스에 나오기도 하니, 행복한 여행의 기분을 망치지 않으려면 재확인은 필수입니다.
또한 예약사이트를 이용할 시 바우처는 종이로 출력해서 가져가기를 추천드려요. 지역에 따라 WiFi가 느릴 경우 핸드폰으로 확인이 잘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숙소 주변의 경찰서, 병원, 대사관의 연락처를 저장해 두시고, 여권을 분실할 것에 대비해 여권용 사진 2매를 지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해외여행 숙소를 찾기 위한 꿀팁들을 확인하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 ]